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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(www.socialservice.or.kr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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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회서비스란

일반적인 의미에서 개인 또는 사회전체의 복지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사회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를 말하며 공공행정
(일반행정, 환경, 안전), 사회복지(보육, 아동,장애인,노인 보호), 보건의료(간병, 간호), 교육(방과 후 활동, 특수 교육), 문화
(도서관,박물관,미술관 등 문화시설 운영)를 포괄하는 개념입니다

 

 

전자바우처란

바우처는 이용 가능한 서비스의 금액이나 수량이 기재된 증표(이용권)로 전자바우처는 서비스 신청, 이용, 비용 지불/정산 등의
전 과정을 전산시스템으로 처리하는 전달수단을 말합니다.

 

바우처 특징

  •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구매력을 제공 
  • 정책목적이나 취지에 따라 선택권을 조정 및 통제 가능 
  • 구매하는 상품의 종류, 양, 범위 등 제한 가능 
  • 이용의 합리성 제고를 위한 자부담(본인부담금) 도입 
  • 수요자와 공급자에게 별도 자격기준 설정 가능 
  • 수요 측면 : 소득기준, 장애인, 외국인, 연령 
  • 공급 측면 : 자격이나 면허, 품질인증 

 

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

https://www.socialservice.or.kr:444

 

사회서비스 콜센터 (유료) 1566-3232 (4번 선택)

 

단말기 문의

  • LG 개통센터 1899-0556
  • LG A/S 센터 1577-8911
  • SK A/S 센터 1599-3813

 

바우처의 형태 2022년 기준

  • 장애인활동지원 - 1시간 단가 (월 696,000원~1,748,000원) : 14,800원
  •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 - 5일 ~ 25일 : 388,000원 ~ 5,093,000원
  • 가사 간병 방문 지원사업 - 1시간 단가 (월24시간 또는 27시간) : 15,600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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